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사일기 - 쓰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감사일기

자기계발

by 창의적교육자 2019. 10. 5. 16:34

본문

"감사일기를 쓰면서 부터 내 인생을 달라졌다"

쓰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감사일기책인데요 

내용구성은 일반적으로 감사에 대한 감동이야기와 교훈들이 담겨져 있고요

일부는 일기처럼쓸 수 있게 되어있어요~

제목부터가 범상치가 않네요

감사일기를 쓰면서부터 내인생은 180도 달라졌다~

저도 이것을 알게 된지가 거의 1년이 다되어가는데요

그래서 다른 블로그에 감사일기도 매일 형식적일지라도 쓰려고 노력했어요

결과적으로 이전보다 자신감과 감사의 습관을 갖게 되었어요

하지만 형식적인 감사의 단계를 뛰어넘는 진정한 감사를 할 때 그 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것 같더라고요

아래 책 내용처럼 철학적인 내용부터 교훈들이 담겨져 있어서 좋아요

"갖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기보다 이미 가진 것에 대해서 감사하라"

많이 들어봤던 내용이죠^^

" 지금 이 순간 주의를 둘러보고 자신에게 주어진 감사한 일들을 떠올려보기 "

그러네요~

오늘도 좋은일이 있었는데요

목표한 것보다 부족하다고 스스로 우울해 했던 것을 반성합니다

이 과정하나하나가 소중한 것인데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현존하는 인물들의 말들도 많이 인용했네요~

사실 가장 교훈적이면서 좋은 말은 종교적인 부분을 떠나서 성경의 잠언인데요

그 안에서도 감사에 대한 내용들이 수 없이 나와요

감사는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천하기가 쉽진 않은 것 같아요

저도 대학에서 심리학을 교양수업에 들었었는데요

심리학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부분도 많은 것 같아요

다음에 다시 소개하겠지만

해외 한 유명한 심리학 실험에서 감사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에서 여러가지 차이가 나왔어요

대표적인 부분으로 건강에 직결되는 엔돌핀의 4000배의 힘을 가진 다이돌핀이 감사를 할때 나왔다고해요

엔돌핀이 좋다고해서 웃음에 대해서 유행처럼 퍼졌었는데요

그것의 약 4000배라는 것은 정말 어마어마 한 것이예요

다른 몸에 좋은 것을 찾아 먹는 것보다 감사를 습관화 하는 것이 건강을 비롯해서 삶의 질을 훨씬 좋게 만들어준다는 것이죠

 

감사일기를 쓰는 법에 대해서도 잘 나왔는데요

아래 내용처럼 매일 감사의 요소들을 쓰되, 구체적인 이유도 함께 쓰면 좋고요

사소한 부분도 감사일기에 쓰는 것이 좋아요^^


​100일간 감사한 일들을 기록할 수 있는 일기장 형식의 라이팅북이고요 
감사일기는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에서 구입가능해요~

그리고 이런 책 말고도 네이버,구글, 다음, 줌에 검색하시면 다양한 책들이 있으니 찾아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르셔도 돼요~

제가 제가 구매한 책 중에는 소책자도 있는데요 2권에 2천원내외였어요

가르치는 학생들과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했는데요 

모두 좋아하더라고요ㅎ 

 

감사일기를 저도 좀 더 구체적으로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감사일기를 통해 자신의 인생에서 소중한 것 이 무엇인지,
삶의 초점을 어디에 맞춰야 하는지도 알게 된다고해요​​
일상의 작고 사소한 일들에서부터 감사의 요소를 찾는 것이 중요해요

식사한끼, 간식, 산책을 하면서 느낀 감사

그리고 정말 감사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감사의 요소를 찾는 당신이라면?

이미 감사를 제대로 실천하고 있고 당신의 삶은 이미 변화하고 있습니다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성격유형 검사 - enfj 유형  (10) 2019.10.10
과학으로 밝혀낸 감사의효과를 읽고나서  (4) 2019.10.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