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학으로 밝혀낸 감사의효과를 읽고나서

자기계발

by 창의적교육자 2019. 10. 8. 17:10

본문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0535636&memberNo=9716040&mainMenu=CULTURE

과학으로 밝혀낸 감사의 효과
과학으로 밝혀낸 감사의 효과 잠깐 멈춰 자신에게 주어진 감사함을 생각해보는 순간 당신의...


제가 이 포스팅을 보고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물론, 감사일기를 쓰면서도 지속적으로 실천하지 못할 때도 많지만요


감사가 막연하게 중요하다고만 들었던 것과는 다르더라고요
엔돌핀의 4000배인 다이돌핀을 낼 수 있는 것만으로도 몸안에 암세포를 비롯해서 모든 안좋은 병들을 예방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사실 병원치료 이전에 실생활에서 식단관리가 많은 병을 치료하고 예방하잖아요
그런데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마음이예요
몸과 마음은 연결되었있으니깐요
마음의 병이 몸의 병의 원인이 되고, 몸의 병이 마음적인 병도 만들죠
그런데, 둘중에 더 우위를 둔다면 마음이 아닐까 생각해요
위의 사례처럼 감사일기를 쓰는 것만으로도 일상에서 감사의 습관을 갖는 것만으로도
엔돌핀의 4000배인 다이돌핀 호르몬 발생한다고 하니 얼마나 놀라운가요!

엔돌핀의 암세포의 주적인데요~그것의 4000배라고 하면 말 다한거죠~ 
감사일기를 쓰려고 노력 중인데요, 오랫동안 그런 삶을 살지 않았던 사람이 습관을 바꾸기란 쉽지않더라고요
그래도 감사일기를 비롯 감사습관의 중요성을 믿기때문에 매일은 못하더라도 꾸준하게 하려고 노력중이예요
위에서는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감사하는 단체와 감사하지 못하는 단체를 비교했을 때 감사하는 공동체의 연봉도 더 올랐다고 해요~돈이 전부라곤 할 수 없지만, 긍정적으로 고객을 대하고 감사함으로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서비스를 비롯해서 기타 영향을 주었던 것은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예전에 주변 지인들에게 감사일기 노트 작은 것을 사서 선물했어요
그리고 가르치는 아이들에게도 선물했고요 아직은 어려서 감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 같지만
제가 학생들에게 준 선물중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떤 지식을 가르치는 것보다 감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선물해준 것이 학생들의 인생에 있어서 더 큰 가치가 있으리라 생각해요~ 
나는 비록 늦게야 이 중요성을 깨달았지만, 학생들은 어린 나이에 감사의 중요성을 깨달아서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에서 제가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한 감사일기가 제일 아래에 있는 거예요
가격도 2권이 한 세트라서 괜찮고 받는 사람들도 부담이 덜할 것 같아요
다음에 검색하니깐 바로 뜨네요
다음, 네이버, 구글 같은 검색사이트에 검색하거나 온라인쇼핑몰을 활용해서 구매하시면 될거예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