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스터디카페 가격

교육정보

by 창의적교육자 2019. 9. 19. 21:01

본문

얼마전에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가는데

동네에 얼마전부터 스터디 카페 하나가 생겼더라고요

평소에 스터디 카페에 관심이 많아서 사진도 이렇게 찍어봤어요

가격대가 2시간에 3천원이면 괜찮은 것 같아요

각종 차도 무료라면 카페에서 차 한잔 먹는 것이랑 비슷하지만 편할 듯하네요

차가 무료라는 것과 24시간 운영까지 괜찮은 시스템이네요

일반 독서실이나 도서관과 차이가 나네요

사실 일반 카페에서 차 먹으면서 공부를 하기도 하지만 눈치가 보일때가 있거든요

이곳은 스터디 카페이니 만큼 편하게 차도 먹고 노트북으로 문서 작업도 편하게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저는 아직 사용은 안해봤어요

일반적으로 도서관이나 독서실은 좀 답답하더라고요

차한자 먹기도 조심스럽고요

 

우리나라는 이렇게 조용하지만

얼마전 포스팅한 글 처럼 이스라엘 유대인교육법은?

토론형식으로 진행되고 답답하진 않을 것 같아요​

평소에도 이런 스터디 카페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평소에 해왔었거든요

​그런데 이곳 말고도 저희 동네에 몇 개보이더라고요

스터디카페가요

경기가 어려워서 카페나 식당 등 창업이 쉽지는 않은시기지만,

교육사업을 생각한다면 학원 운영과 이런 스터디카페를 병행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곤 해요

인테리어 비용부터 보증금 권리금 임대료 등 들어가는 것이 사실 많아서 쉽진 않겠지만요

다만, 일반 카페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직접 들어가보질 않아서 말하기가 어렵네요

내부에 들어가서 사진도 찍고 포스팅해야하는데~괜찮겠죠?

 

요즘 무인편의점 처럼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스터디 카페도 있더라고요

프렌차이즈화해서 홍보엄청하더라고요

시간 날 때마다 대전에 있는 스터디 카페들을 다 찾아서 방문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어떤지 포스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